'알바거짓말'트럼프주장에입장문…"80년대초인사기록은아예없다"트럼프의매장방문엔"모두에열려있어,회사가지지하는후보 없어"
맥도날드"40년전취업기록없어도,해리스알바기억은소중" '알바거짓말'트럼프주장에입장문…"80년대초인사기록은아예없다" 트럼프의매장방문엔"모두에열려있어,회사가지지하는후보없어" (서울=연합뉴스)고일환기자=카멀라해리스미국부통령이대학생때햄버거체인에서아르바이트를했다는것은거짓말이라는도널드트럼프전대통령 의주장에대해'고용주'맥도날드가입장을내놨다. 21일(현지시간)미국워싱턴포스트(WP)와더힐에따르면맥도날드는내부직원들에게보낸성명에서"우리는정치와관련이없는업체이지만,트럼프대 통령의맥도날드사랑과해리스부통령의소중한아르바이트추억을모두자랑스럽게생각한다"고밝혔다. 특히맥도날드는트럼프전대통령이최근자신의소셜미디어(SNS)에"맥도널드에확인해보니'거짓말쟁이'해리스가일한어떤기록도없다는답변이왔 다"는주장과관련, "우리회사와가맹점을통틀어1980년대초인사기록은아예존재하지않는다"고지적했다. 해리스부통령이용돈을벌기위해잠시아르바이트를했다는1983년은인사기록이컴퓨터로전산처리되기이전이기때문에관련기록을찾을수없는것 이사실이지만,이는당시모든피고용자에게도해당하는현상이라는이야기다. 맥도날드는"'8명중1명'이특별한점은너무나많은미국인의경험을공유한다는것"이라고도했다. '8명중1명'은통계적으로미국인의약12%가평생한번은맥도날드에서일한경험이있다는표현이다. 해리스부통령의아르바이트기록을찾을수는없지만,맥도날드에서일한경험이있는8명중1명에해당한다는것을에둘러언급한것으로보인다. 해리스부통령은지난8월민주당전당대회의대통령후보수락연설에서학생시절맥도날드아르바이트경험을이야기하면서부동산재벌가출신인트럼 프전대통령과의차별화에나섰다. 이에대해트럼프전대통령은지난20일경합주인펜실베이니아의맥도날드매장을방문해직접드라이브스루주문을받고,감자튀김을만들었다. 트럼프전대통령의방문에대해맥도날드는"식당은누구에게나문이열려있다는우리업체의핵심원칙에따라트럼프전대통령의요청을처리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맥도날드는선출직(공직자)후보들을지지하지않으며,이는차기대통령을뽑는이번선거에서도마찬가지"라며"우리는빨간색도파란색도아 닌황금색"이라고덧붙였다.
출처 : https://news.koreadaily.com/2024/10/21/society/international/20241021235033241.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