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광고문의
고객센터
설문조사
미주 한인 잡 포털 사이트
,
한인 기업 전문 헤드헌팅
,
한인기업 리크루팅 recruiting
,
미국 한인 구인구직 사이트
,
미국 취업 비자
채용정보
헤드헌팅
Job Talk
자유 게시판
커뮤니티
구인·구직
비자·취업 인터뷰
유망 직종·Tech
미국 취업·경제 소식
칼럼
질문·수다 방
갤러리
오늘의 유머
여행·맛집·건강
친구·동호회·행사
이력서등록
채용정보등록
직종별
채용정보
경영·비즈니스
식당·델리·식음료
마케팅·광고
개발·프로그래머
디자인
SCM·포워딩·운송·창고
세일즈·영업
미용
연구·설계·엔지니어링
교육
생산·제조·운영·관리
건설·시설
의료·간호
미디어
법률·LEGAL
리테일·서비스
전문직·기타
금융
옵션별
채용정보
신입사원
아르바이트 채용정보
아르바이트 인재정보
채용정보등록
지역별
채용정보
네바다
노스캐롤라이나
뉴욕
뉴저지
달톤
덜루스
라스베이거스
로스엔젤레스
메릴랜드
메사추세츠
몽고메리
미시간
미주리
버지니아
보스턴
뷰포드
사우스캐롤라이나
샌디에고
샌프란시스코
세리토스
주요
채용정보
우대등록 채용정보
프리미엄 채용정보
스페셜 채용정보
스피드 채용정보
추천 채용정보
고용형태별
채용정보
정규직
계약직
인턴
경력별
채용정보
경력무관
Entry level 가능
1~3년
3-5년
5-7년
7-9년
9-10년
13년~19년
20년이상
주요
인재정보
직종별 인재정보
지역별 인재정보
스페셜 인재정보
파워링크 인재정보
포커스 인재정보
경력별
인재정보
경력무관
Entry level 가능
1~3년
3-5년
5-7년
7-9년
9-10년
13년~19년
20년이상
고용형태별
인재정보
정규직
계약직
인턴
커뮤니티
질문톡
고객센터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광고 문의
질문과답변
홈
>
커뮤니티
>
헤드헌팅
> 답변하기
헤드헌팅
현재접속자
헤드헌팅
등록인
비밀번호
이메일
@
직접입력
naver.com
daum.com
nate.com
gmail.com
hotmail.com
yahoo.com
글잠금
게시글을 잠금상태로 설정합니다.
제목
Close
다중 이미지 업로드
- 여러개의 파일을 동시에 업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확장자가
JPG, JPEG, GIF, PNG
파일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 파일선택 완료후
[업로드]
버튼을 클릭해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인용글
Q)레퍼런스 체크(Reference check)와 연봉 협상(Negotiation) 단계에서 어떤 형태로
고객사를 지원하는가?
A) 1) 레퍼런스 첵크(Reference check)는 임원 및 관리자급을 외부에서 영입할 때는 더욱 신중하고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어떤 인재를 임원 및 관리자급으로 영입하느냐에 따라 채용의뢰기업의 현재 가치관과 미래 지향하고자 하는 바가 묵시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임원 및 관리자급 영입시 화려한 백그라운드만을 중요시 해서는 안 된다. 인재의 화려한 스펙에 속지 말고 후보자의 업적과 성과를 철저히 분석하여 채용의뢰기업에 꼭 필요한 인재인지를 확인 살피게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임원 및 관리자급 채용목적과 자격요건을 분명히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혹 채용의뢰기업에서 임원 및 관리자급을 영입하고자 하는 요청이 올 때 외부에서 임원 및 관리자급을 뽑고자 하는 목적과 동기가 정확하지 않을 때가 많다. 그렇게 되면, 임원 및 관리자급 채용시 필요한 자격요건 또한 불분명하다.
임원 및 관리자급 채용의 목적은 채용의뢰회사의 기대와 현실적인 바람을 구체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수 있는 인재를 얻고자 하는 데 있기 때문입니다. 인재의 학력과 경력, 그리고 업적은 서류상으로 볼 수 있지만 후보자의 뚝심과 열정은 2~3번의 면접으로 파악하기 어렵다 조금 까다롭고 현실적이더라도 채용의뢰기업은 외부인재 영입 시 신중한 인재채용 계획과 체계를 갖추어야 합니다.
임원 및 관리자급을 채용 할 때에도 그러한 열정과 뚝심을 가진 임원 및 관리자급 인지를 수 차례의 인터뷰와 전문 컨설턴트의 평가를 통해서 어느 정도는 확인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레퍼런스 첵크(Reference check)시 업적부분도 사실여부를 확인해야 하겠지만 보다 중요한 것은 리더십이 있는지, 열정과 근성, 그리고 뚝심이 있는지의 부분이다. 이 부분을 중요하게 체크하며 컨피던셜(confidential)한 방법으로 꼼꼼히 살펴보게 됩니다.
임원 및 관리자급은 팀원을 독려하고 성과를 만들어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팀원들과 심리적인 동일성을 형성해 목표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해서 스펙보다 '리더십' '열정' '뚝심'을 보게 됩니다. 후보자의 보이지 않는 부분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며. 역량과 가치, 그리고 비전을 정확히 제시할 수 있는 후보자 감인지를 살펴 추천시 살펴 의뢰회원사에게 제시합니다. 외부인재 채용에 관여하는 채용의뢰기업과 후보자, 인재코디네이터가 조금 더 책임감을 느끼고 충분한 분석과 검증이 뒷받침 될 때 외부인재 영입의 성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2) 연봉협상에서 최고인사권자은 가능한한 연봉을 동결하려고 할 것입니다.
전직후보자는 더 인상되기를 바라겠지요. 먼저 후보자의 전 직장에서의 작년에 회사기여도를 설명드리게 됩니다. 구체적 서류로 제시하여 드리며 가능한한 최고인사권자의 판단을 도울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의 근거를 제시 인정할 정도가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실적인 물가 인상율을 말해야 겠지요. 이 내용은 최고인사권자도 알고 계신 내용입니다. 그렇더라도 자세히 설명 드리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동업계의 후보자와 같은 경력자의 연봉을 언급하여 드립니다. 후보자의 연봉을 올려주어야 한다는 당연한 연봉수준을 제시하여 드립니다. 채용의뢰기업과 후보자, 인재코디네이터가 조금 더 책임감을 느끼고 충분한 분석과 검증이 뒷받침 될 때 외부인재 영입의 성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일반적으로 연봉협상은 채용의뢰회사가 전년도의 경영성과, 현재의 회사 재무상태, 근로자의 근무성적(제도화된 인사고과 또는 상사의 주관적 평가), 근로자의 회사 내 지위/신분 등을 감안하여 결정합니다.
전직 후보자 역시 회사에서 일하면서 연봉은 높을수록 좋은 것이다라고 생각하기 쉬우나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연봉은 “높은 것이 좋은 것”이 아니라 “적정한 것이 좋은 것”입니다. 회사의 형편, 타 직원과의 형평성, 후보자의 경력 등에 균형이 맞는 연봉이 장기적으로 좋습니다.
무리하게 높게 책정된 연봉은 반드시 독으로 돌아오게 되어 있습니다. 회사의 형편보다 높거나 타 동료들에 비해서 비합리적으로 높거나 사회 평균에 비춰 본인의 경력보다 높은 연봉을 받을 경우 현재는 만족스럽지 몰라도 회사가 어려워지면 가장 부담스러운 존재가 됩니다.
또한 동료들의 위화감도 큰 부담이며 본인의 경력과 능력보다 연봉을 많이 받게 된다면 우쭐해져서 직장생활에서 실수할 가능성이 큽니다. 아쉽지만 높은 연봉은 반드시 좋은 것만 아니랍니다.
이러한 절차를 통하여 채용의뢰 회원사에게 제시하게 됩니다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도배방지키
9
8
9
8
2
3
3
1
목록보기
답변